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기 없이 콩비지찌개 끓여먹기
    먹 고 살 기/오늘은 내게 무엇을 먹일까 2020. 6. 6. 15:40

     

    콩비지 좋아하시나요? 저는 무척 좋아해요! 콩비지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자주 구매하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자주 구매해서 뭘 해 먹냐..! 주로 콩비지 김치찌개를 해 먹는답니다.

    들어가는 재료들도 간단하고, 고기도 안들어가서 요즘 좀 육고기를 많이 먹은 것 같다 싶을 땐 콩비지찌개나, 두부 유부초밥을 해 먹곤 하죠. 매번 제가 끓이는 건 아니지만 오늘은 특별히 제가 끓여보았습니다. 레시피가 있으니까 맛있을 거예요!ㅋㅋㅋ

     


    준비물 (2인분)
    콩비지 300g, 푹 익은 김치 1컵, 김치 국물 약간, 양파 반개, 들기름 1숟가락, 물 600ml,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양조간장 2숟가락(+소금 약간) <-국간장이 있으시면 국간장 사용하세요. (1숟가락 조금 안되게)

     

    기존 레시피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저는 육수내기 귀찮아서 그냥 맹물에 끓였고, 국간장이 다 떨어져서 양조간장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간이 밍밍해서 추가로 소금을 약간과 김치 국물을 넣어줬어요.

     

    레시피 출처 : http://naver.me/FpVXPQUw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김치는 양념을 조금 털어서 먹기 편하게 잘게 잘라주시고요,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대파도 준비하셨다면 송송 썰어놓으시고, 청양고추는 손 매우니까 이따가 가위로 잘라 넣읍시다!

     

    달궈진 냄비에 들기름 1숟가락을 두르고 양파와 김치를 넣어 중불에 볶아주세요. 기존 레시피에는 2분간 볶아달라고 적혀있지만 저는 대충 양파가 흐물거릴 때까지 볶아줬어요. 

     

     

    김치와 양파를 충분히 볶은 다음 물 600ml, 콩비지 300g, 다진 마늘 1숟가락을 넣고 센 불에 올려 끓여주세요. 두 번째 사진처럼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서 10분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10분 정도 끓이셨나요? 이제 남은 재료들을 다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대파 한 줌 넣고, 청양고추 1개 가위로 잘라 넣고요, 고춧가루도 1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장까지 넣으면 끝..!?

    이면 좋겠는데 간을 보니까 맹숭맹숭하더라고요. 육수도 안 냈고, 국간장 대신 양조간장을 써서 그런 거겠죠? 그래서 저는 김치 국물을 5~6숟가락 넣어주고, 소금도 한 꼬집 정도 넣어줬어요. 그래도 뭔가 살짝 부족해서 다진 마늘을 조금 더 넣어줬더니 간이 맞네요.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그래도 뭔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MSG를... 참고로 저는 연두를 애용합니다. 연두최고..^^b

     

    오늘도 든든하게 먹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e t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