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마토잼 만들기> 2. 유리병 소독하기
    먹 고 살 기/사서 고생하는 즐거움 2020. 6. 25. 11:37

     

    잼을 만들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은 잼을 담을 유리병을 소독하는 일입니다. 잼은 한번 만들어서 장기간 보관했다 먹기도 하니까 꼭 깨끗한 병에 넣어주셔야 해요.

     

    그리고 잼을 자주 먹지 않는다면 큰 유리병보단 작은 유리병을 여러 개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봉한 잼은 되도록 빨리 먹는 편이 좋으니까요. 공들여 만든 잼에 곰팡이라도 피면 너무 아깝잖아요ㅠㅠ

     

     

     

    <유리병 소독하기>


    1. 준비한 유리병을 뽀득뽀득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냄비에 유리병을 거꾸로 세워 넣고, 병이 2/3 정도 잠기도록 물을 넣어주세요. 넓은 냄비에 유리병이 완전히 잠기도록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주의하실 점은 끓는 물에 병을 넣으면 깨질 위험이 있다는 점!! 잊으시면 안 돼요! 물과 유리병의 온도차가 크지 않도록 꼭 유리병을 넣은 상태에서 가스불을 켜주세요.

    3. 중불에 올려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4. 10분 후 병을 건져냅니다.(뜨거움 주의!) 유리병 안에 고여있는 물은 따라서 버리고, 병을 바로 세워둔 상태에서 말려주세요. 병이 꽤 뜨거운 상태라 생각보다 금방 마른답니다. 

     

    6. 병뚜껑도 끓는 물에 잠깐 넣었다 빼서 말려주시면 유리병 소독하기 끝! 어렵지 않죠? (단지 귀찮을 뿐)

     

     

     

    레몬도 세척했고, 유리병도 소독했으니 이제 진짜 토마토 잼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맛은 어떤지 하나하나 적어서 포스팅할게요. 커밍쑨!

     

    <토마토잼 만들기> 1. 뽀득뽀득 레몬 세척하기

     

    댓글

e t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