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말 점심엔 간단하게 달걀 떡볶이!
    먹 고 살 기/오늘은 내게 무엇을 먹일까 2020. 6. 7. 16:35

     

     

    부쩍 더워진 주말입니다. 맛있는 점심식사하셨나요? 저는 오늘 달걀 떡볶이를 해 먹었답니다.

    처음엔 달걀 떡볶이라는 단어가 좀 생소해서 빨간 떡볶이에 삶은 달걀 넣은걸 달걀 떡볶이라고 부르는 건가 생각했었는데요, 완성사진을 보시면 '아 이래서 달걀 떡볶이구나' 하게 됩니다.ㅋㅋㅋ 예전에 '볼 빨간 당신'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배우 양희경 님이 공개해 화제가 됐던 레시피라고 하네요. 그럼 한번 만들어볼까요~?

     

     

     

    준비물
    달걀 3개, 말랑말랑한 떡볶이 떡 1 대접, 양파 1/2개, 포션 버터 1개(10g) or 식용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양파는 취향껏 더 넣어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먼저 재료를 준비해볼게요. 떡은 말랑말랑한 상태로 준비해 주시고요,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달걀은 소금을 약간 넣고 쉐킷 쉐킷 풀어서 준비해줍니다.

     

     

    달군 팬에 포션 버터 하나를 넣고, 채 썬 양파와 소금을 약간 넣어 볶아줍니다. 양파가 버터 옷을 입어서 반질반질 해지면 떡볶이 떡도 넣어서 볶아주세요. 떡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되는데 이건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주변 정리하시면서 간간이 휘적휘적하다 보면 어느새 노릇한 떡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떡이 노릇노릇해지면 풀어놓은 달걀물을 붓고 살살 섞어주세요. 달걀이 어느 정도 익으면 후추를 약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달걀 떡볶이 완성! 

    버터향과 달걀, 떡이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은은하게 후추 맛도 나서 맛있습니다. 양파는 떡에 비해 너무 양이 적어서 아쉬웠어요. 다음에 해 먹을 땐 넉넉하게 1개 넣어주려고요.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진짜 간단하고, 자극적인 맛도 없어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어른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빨간 떡볶이와는 완전히 다른 매력이에요. 이런저런 재료 추가해서 만들어 먹기에도 좋을것 같고요.ㅎㅎ

     

    한 번쯤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e t c